이해인 수녀의 신작 시집 - 작은 위로가 필요한 아픈 이들을 위하여 소개 『서로 사랑하면 언제라도 봄』 이후 8년, 이해인 수녀가 신작 시집 『이해인의 햇빛 일기』를 출간했습니다. 이번 시집에는 아픈 이들을 위한 작은 위로와 희망이 담겨 있습니다. 시집 소개 이번 신작 시집에는 이해인 수녀의 따스한 사랑과 위로가 가득합니다. 아픈 이들을 위해 쓰인 100여 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으며, 이 시집은 '위로 시인' 또는 '치유 시인'으로 불리기에 부응합니다. 시집 구성 1부 '내 몸의 사계절'과 2부 '맨발로 잔디밭을'은 투병 중에 쓰여진 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부 '좀 어떠세요?'에는 소책자 '작은 위로 · 작은 기쁨' 중 일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4부 '촛불 켜는 아침'은 이전에 발표된 시 중 일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 대비 안내 수능 11월 16일, 대학 입학을 향한 한 걸음 수능은 많은 학생들에게 중요한 대학 입학의 문턱을 넘기 위한 시작입니다. 올해의 수능에 대비하여 정부와 관공서, 기업체 등 모두가 동원되어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근 시간 조정으로 교통 혼잡 완화 수능 당일 아침에 교통 혼잡으로 시험장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관공서와 기업체 등에 출근 시간을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하는 협조가 이뤄집니다. 수도권 지하철 운행 대수 증편 수험생 등교 시간대에는 수도권 지하철 운행 대수를 늘려 교통 소통을 원활하게 합니다. 이로써 학생들은 안정적으로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게 됩니다. 안전한 시험 환경 조성 수능 당일에는 시험장 주변의 교통 혼잡을 예방하기 위해..
욘 포세의 작품과 베스트셀러 순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트렌드 코리아 2024' '트렌드 코리아 2024'가 2주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올해 노벨문학상을 받은 욘 포세의 작품들이 서점가에서 급상승했다. 욘 포세의 '아침 그리고 저녁' 욘 포세의 장편소설 '아침 그리고 저녁'은 무려 119계단 오르며 13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책은 욘 포세 특유의 시적이고 음악적인 문체를 통해 평범한 일상이나 인간관계 속에서 드러나는 삶과 죽음이라는 보편적 문제, 인간 존재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을 담았습니다. 다양한 독자층의 관심 이 책은 30대부터 60대 이상 독자까지 두루 관심을 얻었습니다. 40대 여성 독자가 가장 많은 16.4%를 차지했지만 60대 이상 남성 독자들도 10.4%로 10%대가 넘은 큰..
결혼 공감 토크콘서트 서울시 청년을 위한 결혼 행사 긴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명절 기간 결혼하라는 말에 스트레스를 받진 않으셨나요? 서울시는 결혼을 망설이는 청년 여러분들을 위해 10.26.(목) 16:30~18:00 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결혼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신청 바로 가기 결혼 공감 토크콘서트 소개 ‘결혼 공감 토크콘서트’는 여러 가지 고민과 두려움으로 결혼을 망설이고 있는 2030 청년 세대와의 소통의 장입니다. 청년 여러분들의 결혼 관련 고민을 낱낱이 들어보기 위해 ‘키워드 토크’, ‘고민톡톡’ 등 다양한 토크쇼 코너가 진행되며,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 들어줄 ‘김한별(KBS 남자 아나운서 최초 육아휴직자)’. 스페셜 게스트 패널 ‘김원효·심진화’(개그계 잉꼬부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