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돌린의 몰락 - J.R.R.톨킨 가운데땅에서 전해지는 비극적 운명의 이야기, '곤돌린의 몰락'은 J.R.R.톨킨의 마지막 세계관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그의 아들 크리스토퍼 톨킨에 의해 완성되었고, ALAN LEE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투람바르의 운명과 모르고스의 저주 투람바르는 '운명의 주인'이라 칭하면서 모르고스의 끔찍한 저주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그에게서 뻗어나가는 나른한 운명 속에서 투람바르는 스스로를 찾아가고, 가장 격심한 고난을 감내하며 가운데땅의 신화로 거듭나는 인간 영웅으로 우뚝 서게 됩니다. 에아렌딜의 탄생과 구원의 상징 에아렌딜, 새벽별의 탄생은 이 이야기에서 중요한 순간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은 그의 구원의 이야기로 출발하며, 어두운 상황에서 비춰지는 ..
우정을 도둑맞은 청년… 20년간 기억을 써내려갔다 어린 시절 친구의 죽음은 참으로 가혹한 슬픔을 안겨줍니다. 우정은 젊음의 상징이자 어느 날 뿌리가 송두리째 뽑혀 나가는 아픔이 됩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대만계 미국인 후아 쉬의 에세이로, 그가 친구를 잃은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켄이라는 친구를 잃은 이야기 세 명의 범인은 피해자를 무작위로 물색했고, 그의 친구 켄이 강도질의 대상이 됐습니다. 그는 만약 자신이 친구가 참석한 파티에 끝까지 남아 있었더라면 이 상황을 모면할 수 있었을까 고민합니다. 하지만 그 생각의 결론은 "엿 같아도 때로는 어쩔 수 없다"는 지극히 간단한 진리입니다. 기억에 의존하는 서두 작가는 책 서두에 본인의 차로 친구들을 태워다준 과거를 회상했습니다. 매우 또렷하고 선명한 ..
베스트셀러 '쇼펜하우어' 돌풍…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20계단 상승 독일의 철학자이자 사상가인 아르투어 쇼펜하우스의 철학적 사유를 담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이번 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으로는 프랑스 문학상 메디치상 수상작 '작별하지 않는다'가 20계단이나 상승하며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쇼펜하우어의 철학적 사유를 담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는 지난주보다 5계단 상승해 이번 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책은 탤런트 하석진의 출연과 함께 쇼펜하우어의 30가지 조언을 담아 인생에 대한 고찰과 지혜를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4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작별하지 않는다'의 뜨거운 반응 '작별하지 않는다'는 메디..
운동하면 최대 10만 포인트! 손목닥터9988 선착순 모집 서울시에서 선보이는 건강 캠페인, '손목닥터9988' 참여자 7만 명을 추가로 모집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모두가 99세까지 88(팔팔)하게 건강하게 살기 위한 서울시의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입니다. 신청 바로 가기 모집 일정 및 방법 이번 추가 모집은 11월 27일과 12월 18일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11월 27일에는 건강을 위한 스마트워치를 받아 참여하는 5만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2월 18일에는 개인 스마트워치 또는 휴대전화로 참여하는 2만 명을 추가 모집합니다. 신청 자격 및 방법 신청 기간: 11월 27일 오전 10시 신청 대상: 19세~75세(1948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서울시민 신청 방법:..